옥산면(면장 김봉태)은 지난 24일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올 한 해 성과를 보고하고 내년도의 계획을 발표하는 ‘2023년 옥산면 주민자치 평가회 및 노인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옥산면 주민자치회(회장 하종성)의 주관으로 옥산면 다목적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주민자치회로 치르는 첫 행사로 박정현 부여군수, 부여군 의회 의장, 부여군 주민자치 협의회장, 군·도의원과 기관단체장 및 지역 어르신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 보고와 함께 에어로빅, 색소폰, 난타 공연 등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하종성 주민자치회 회장은 “옥산면 주민자치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면민 여러분들의 깊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오늘 행사가 주민자치회의 성과를 공유하고, 면민과 호흡하며 소통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부여형 주민자치회로의 일괄 전환을 통해 구속력과 실행력을 갖춘 주민자치회로 거듭난 것을 축하드린다”며 “주민들께서 하종성 주민자치회장을 중심으로 옥산면의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옥산면 주민자치회는 올해 5월 기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해 주민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