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부여교육지원청
▲ 사진제공=부여교육지원청

세도초등학교(교장 송운석)는 28일(화) 교내 강당, 해솔방 등에서 ‘찾아오는 문화예술교육 진로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체험은 KT&G 장학재단에서 주최하고 상상마당에서 주관하는 2023년 KT&G 장학재단 작은 학교 지원,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1~2교시는 전교생 44명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팀빌딩 활동, 3~6교시는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분반하여 VR Art Play와 상상쇼박스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사제동행 팀빌딩 과정은 조직구성원들과 협업을 통한 문제해결 및 공동목표 달성을 통한 협동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생들이 땀을 흘릴 만큼 신나고 즐거움이 넘치는 프로그램이었다. VR Art Play 활동은 VR기기를 활용한 교과과정 속 세계 명화 관람으로, 미술 영역의 예술 감수성을 함양하는 내용이었으며 상상쇼박스는 아이패드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영화예고편을 촬영해보는 프로그램이다.

활동에 참여한 조○○ 학생은 “아이패드 어플을 활용하여‘좀비 습격’이란 제목으로 영화예고편을 제작하는 활동이 가장 재미있는 활동이었다. 훗날 어른이 되어 나와 친구들이 등장하는 이 영상을 다시 보게 된다면 의미 있는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오늘 진로체험을 통해 세도초 학생들은 미술 감상법을 배우고 적용하며 사고력과 창의성을 증대하였으며, 예술적 상상을 키우고 세상과 만나고 함께 나누며 행복감을 증대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