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이사장 소명수, 이하 재단)은 지난 11월 28일(화) 양화면 금강나루센터 다목적실에서 ‘금강나루센터 화합한마당’을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지어진 시설물의 활성화와 주민을 대상으로 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의 제공을 목적으로 ‘2023년 시군역량강화사업’ 완료지구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군은 지난 8월부터 부여읍, 양화면, 외산면, 홍산면을 대상으로 맞춤형 활성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부여군 양화면 금강나루센터 활성화 프로그램은 사전워크숍과 수요조사를 통해 세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으로 협의하였다. 기존 활동프로그램을 심화하여 운영하는 ‘오카리나 교실’ 및 ‘요리 교실’과, 신규 프로그램인 ‘스마트폰 활용교실’을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활성화 프로그램의 결과로 진행된 행사로, 오카리나 교실 교육생들의 연주회를 시작으로 요리 교실 교육생들이 실습한 음식을 주민들과 함께 즐기는 시식회로 진행되었으며, 음식을 함께 나누며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앞으로도 지역개발사업을 통해 준공되는 시설물의 활용도를 높이고 주민생활서비스 증진을 위해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문화·복지·생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개발사업 준공지구 활성화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 (☎041-837-144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