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군이 추진중인, 부여군 홍산면 시군역량강화사업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여군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이사장 소명수, 이하 재단)은 10월부터 홍산면 종합복지관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탁구’, ‘당구’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읍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충남 부여군 홍산면 종합복지관은 1층 노인대학, 2층 탁구, 당구, 바둑교실, 3층 체력단련실로 조성되어 공간이 활용되고 있다.

군은 2023년 부여군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월부터 부여군 부여읍, 양화면, 외산면, 홍산면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맞춤형 활성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부여군 홍산면 종합복지관 활성화 프로그램은 사전워크숍과 수요조사에서 나타난 기존 활동프로그램을 심화하여 운영하는 것으로 협의하였는데, 기존 프로그램 중‘당구’, ‘탁구’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주민 실력과 구력 강화에 도움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특히, 당구교실의 경우 선수 출신의 명사를 초청하여 당구기초이론, 난구풀이 등을 선보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탁구교실의 경우 전문가의 맞춤형 지도로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었다는 주민소감이 있었다.

군은 앞으로도 지역개발사업을 통해 준공되는 시설물의 활용도를 높이고 주민생활서비스 증진을 위해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문화·복지·생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개발사업 준공지구 활성화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 (☎041-837-144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