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부여군의회
▲ 사진제공=부여군의회

부여군의회(의장 장성용)는 2일 오전 9시 본회의장에서 2024년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에는 장성용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월 1일자 인사발령자를 포함한 의회사무과 직원 인사, 의원 인사 순으로 간소히 진행되었다.

부여군의회는 올 한해 역점시책으로 ▲의회의 예·결산 심사기능 강화 ▲의정활동의 전문성 강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집행부 감사·견제 기능 강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며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한편,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정책 제안을 통해 지역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성용 의장은 인사말에서 “2024년 갑진년 청룡의 기운을 받아 우리 의회가 힘찬 도약을 할 수 있는 한 해로 만들자. 지난 한해는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고 의회 독립이라는 새로운 제도를 튼튼하게 정착한 한 해였다고 평가한 뒤, 우리 의회는 군민을 위해 존재한다며, 군민의 눈높이에서 부여군의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새해 시무식에 앞서 부여군의회 의원 일동은, 갑진년 새해 첫날 부소산 충령사와 남령공원 충의사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애국정신과 희생정신을 추모하는 첫 공식 일정을 가졌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