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부여교육지원청
▲ 사진제공=부여교육지원청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배)은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마을교사, 마을체험처, 상상마을교실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학생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지역사회 인적자원인 마을교사, 관내 현장체험 및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 마을체험처, 교육과정 연계 진로 탐색 활동이 가능한 상상마을교실 3개 분야다.

부여교육지원청은 부여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관내 유·초·중·고 학생들에게 학교 교육과정 연계 체험학습, 진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행복교육지구란 지역주민과 학교가 협력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부여교육지원청과 부여군이 업무협약으로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말한다.

참여 신청은 부여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마을교사와 마을체험처, 상상마을교실 정보는 지원청에서 학교로 제공되며, 프로그램 실시 여부는 해당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와 학생의 신청을 통해 결정된다.

김영배 교육장은 “마을교사와 함께하는 마을체험처, 상상마을교실에서의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곧 개인적인 성장과 함께 지역사회와 교육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부여행복교육지구가 내실있게 운영되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