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부여교육지원청
▲ 사진제공=부여교육지원청

부여 외산초등학교(교장 류주희)는 2024년 3월 27일(수)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는 새롭게 시작된 2024학년도의 본교 교육활동 내용 및 기대효과에 대해 학부모에게 자세히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동시에 다양한 주제의 학부모 연수도 함께 실시하였다.

학교 현황 안내를 시작으로 학교장 경영 의지 및 교육목표, 2024학년도 학사일정 소개에 이어 학사일정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학부모 연수에선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 인권 존중, 학생 건강관리에 관한 학부모 교육이 진행되었다.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가 끝난 뒤 교직원과 학부모가 준비된 다과를 함께 즐기며 학교 교육과 학생들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함께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늘 노력하는 외산초등학교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는 인사를 건네었고, 이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는 한 해를 보내겠다는 교직원들의 답이 이어졌다.

앞으로 외산초등학교는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학부모와 소통하여 다채롭고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