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노인대학 입학식 장면 (사진 부여군 제공)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7일 홍산도서관에서 이용우 군수를 비롯한 백복현 홍산노인대학장, 군내 기관단체장 및 입학생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산노인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노인들을 위해 다양한 강좌를 진행하는 노인대학은 오는 11월까지 권역별로 부여 노인대학, 홍산 노인대학, 임천 노인대학에서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교양강좌, 건강체조, 서예교실, 노래교실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실시해 노인의 지적능력 향상과 함께 건강한 신체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이용우 군수는 “보다 즐겁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건강증진을 통한 생활의 활력과 우리지역의 어른으로서 역할 담당이 중요하다”며 “유익하고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생활안정 사업을 비롯한 건강증진사업, 노인복지시설 확충, 노인일자리사업 등 다양한 복지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노인들의 편안하고 건강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 무료경로식당 운영, 저소득재가노인 밑반찬 배달사업, 노인시설 지원, 경로당 활성화 운영, 독거노인·장애인(응급)안전서비스 사업,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등 다시 함께 뛸 수 있는 사회를 위한 맞춤형 복지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