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2회 부여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 장면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부여군 농업발전과 농업인의 긍지를 높이고자 지난 10일 농업인단체협의회(의장 송기선) 소속 농업인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부여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 제22회 부여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 - 국민의례 장면
▲ 제22회 부여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 - 부여군농업인 대상 수상 장면

이날 우구제(부여읍) 농업인은 부여 농업 발전을 위해 힘쓴 노고를 인정받아 부여군농업인 대상을 받았으며, 김순희(규암면) 농업인 등 16명은 군수 표창, 백현미(임천면) 농업인 등 3명은 국회의원 표창, 임향순(세도면) 농업인 등 3명은 군의장 표창, 황인학(구룡면) 농업인 등 3명은 농협중앙회부여군지부장상, 이정섭(충화면) 농업인 등 3명은 지역농협 협의회장상을 받았다.

▲ 제22회 부여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 - 표창 수상 장면

이어 진행된 화합의 장에서는 읍면 16개팀이 참가해 레크리에이션과 읍면 대항 명랑운동 경기를 통해 농업인이 하나 되고 2017년 풍년 농업을 다짐하는 정보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 제22회 부여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 - 가래떡 나눔 행사 장면

한편, 가래떡데이를 맞이하여 우리 쌀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한 가래떡 나눔 행사도 함께 열었다.

▲ 제22회 부여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 -  부여군농업인단체협의회 송기선 의장 대회사 장면

송기선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무엇보다 전통적인 농업에 가공, 관광, ICT를 결합한 농업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대비하여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받아드리고 발전시키는 포용력을 키워 나가자”고 강조했다.

▲ 제22회 부여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 - 이용우 부여군수 축사 장면

이용우 부여군수는 “오늘 기념식을 통해 부여농업인의 위상을 드높이고 굿뜨래 브랜드 집중 육성, 농축산물의 유통 및 마케팅 지원, 수출농업 육성 지원, 고품질 친환경 농․특산물 생산지원 등 부여군의 농업 발전을 위해 다각도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부여군농업인단체협의회는 한국농촌지도자부여군연합회, 한국농업경영인부여군연합회, 한국생활개선부여군연합회, 한국여성농업경영인회, 부여군농민회, 부여군4-H연합회, 친환경협의회, 부여군 여성농민회 8개 단체가 모여 부여군 농업 발전을 선도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