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교육지원청 교육과정 설명회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설)은 지난 7일(목) 부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편성 연수를 실시했다.

초등학교 교감, 교무, 연구담당교사 75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학교 급별 총론, 교과 교육과정의 올바른 이해, 2018학년도 충남교육과정 안내로 다양하고 특성화된 학교 교육과정 편성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충청남도교육청에서 개발한 2018학년도 충청남도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인 충남형 참학력의 이해와 적용 방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 편성 및 재구성 및 교육적 삶의 주인으로서 교사의 책무성을 깨닫고 아이들의 교육을 책임져야 함을 배웠다.

특히, 연수의 모든 과정이 단순한 지식 전달식 강의에 그치지 않고, 실습 및 토론 형태의 과정에 다함께 참여하여 모두가 교육과정을 만들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박병동 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 상호간 정보 공유 및 수업 나눔 등을 통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나아가 개별 교사가 소속된 모든 학교로의 점진적인 확산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네트워크를 형성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