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산초등학교 다옴감사 프로젝트 실시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내산초(교장 박선희)는 지난 4일(금) 전교생이 참여하여 지역 어르신들께 감동 살아 숨쉬는 다옴감사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다옴감사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고사리 손으로 사랑의 마음을 담아 수업시간을 이용하여 카네이션을 직접 만들고 내산지역의 지명의 유래, 마을에 얽힌 옛이야기, 특산물 등을 배우며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에 대하여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학생들은 살기 좋은 마을을 선물을 주신 분들은 바로 지역에 살고 계시는 어르신 분들임을 알고 지역을 위해 평생을 헌신하시고 노력하신 어르신 35분을 직접 찾아뵙고 감사 인사를 드렸다.

다옴감사 프로젝트는 내산지역의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 공동체 운영의 일환으로써 어르신 분들을 공경하며 효와 예를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학생 한 명과 지역 어르신 한 분과 관계를 맺고 살아오신 삶의 발자취를 직접 들어보면서 삶의 지혜를 얻게 되었다.

지역의 어르신 유○○할머니께서는 “손주 같은 아이들이 직접 찾아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니 그간의 고생이 위로를 받게 되고 마음에 기쁨이 넘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내산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식위주의 교육을 벗어나 직접 행동하는 살아있는 실천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