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식품마이스터고 3D 프린트 특강 실시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병대)는 지난 4일(금) 3학년 식품제조공정과 학생들을 대상으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3D 프린트 및 코딩 체험’이라는 주제로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식품산업에 필요한 미래지향적이고 선도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충남산학융합원 및 ㈜이지-원과 연계하여 3D 프린팅 및 코딩 입문 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함께 시제품을 제작해 보고 학생들의 이해를 체계적으로 돕는 체험학습 형태로 진행되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과 3D 프린트 등에 관련된 여러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는 질의응답 기회를 가지면서, 미래 진로에 대해 심도 있게 생각하고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권 모 학생(식품제조공정과, 남)은“평소 매스컴에서 많이 접했으나 잘 알지 못했던 3D 프린트와 코딩 프로그램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 이를 식품산업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어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국식품마이스터고 이병대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매우 유의미한 체험학습을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학생들이 급변하는 미래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취업 및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