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교육지원청 합동 청렴 캠페인 실시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설)은 사비골 어린이날 큰잔치 기간을 맞아 학부모청렴지킴이(부여초,대왕초)회원 및 관내 교직원으로 구성된 청렴·소통 동아리“청‧소‧리”회원 그리고 교육지원청직원 등 20여명은 지난 5일(토) 어린이날 8시 30분~13시까지 구드래공원 행사장 일원에서 합동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비골 어린이날 큰잔치 기간 중에 실시한 금번 캠페인은 행사장을 찾은 학부모 및 어린이들에게 청렴 리플릿, 청렴 티슈 및 생수 등을 나누어주며 충남교육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청렴정책을 홍보 하였으며, 특히 1월 17일부터 개정‧시행되고 있는‘부정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에 관한 내용이 담긴 배너를 설치하고 안내하여 청렴 홍보 부스를 방문한 학부모 및 어린이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청렴한 부여교육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축제장을 방문한 관내 학생 김00(초 5)어린이는 “뉴스에서만 접하던 청렴내용들에 대한 한눈에 보기 좋은 홍보자료도 주시고, 부정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에 대해서도 이해하기 쉽게 안내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종설 교육장은 “어린이날 축제와 연계하여 실시한 이번 청렴캠페인을 통해 많은 부여군 학부모 및 어린이들에게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청정 부여교육 실현을 위해 더 노력하는 부여교육지원청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