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교육지원청, 제8361부대 업무협약 체결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설)은 제8361부대 3대대(대대장 김덕준)와 초등학생들의 나라사랑 병영체험 학습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8일(화) 접견실에서 체결했다.

부여 학생 나라사랑 병영체험 학습은 24개 초등학교 1,007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일부터 총 9회에 걸쳐 송간 예비군훈련장에서 실시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심폐소생술(CPR), 안면위장 체험, 제식 교육, 전투형 체력단련, 군데리아 취식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이 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부여교육지원청 나라사랑 교육이다. 또한 부여지역 모든 초등학교가 참여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안보의식을 향상 시킨다는데 의미가 크다.

이종설 교육장은“이번 나라사랑 병영체험을 시작으로 초등학생들이 군에 대한 친근감 조성 및 안보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체험하는 학생들의 안전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김덕준 대대장은“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고, 지역사회에 한발더 다가가 함께 상생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은 병영체험 뿐만 아니라 부여교육지원청이 제8361부대 3대대 장병들을 위해 경제관념 및 재테크 교육, 미래설계 교육 등 병영생활 간 도움이 되는 연수를 위한 강사 지원 관련 업무협약도 함께 해 양 기관의 교육력을 크게 높였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