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수 모습 (사진 부여교육지원청 제공)

충청남도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설)Wee센터는 지난 11일(금) 오전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걱정인형 만들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상담 전문성 신장을 위해 양귀영(학생상담자원봉사자) 강사의 지도로 캐릭터양말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고민해소에 도움을 주는 걱정인형을 실제로 만드는 활동을 하였다.

걱정인형 활용법은 걱정인형에게 자기의 걱정거리를 이야기하는 순간 걱정을 지워나가고 부모에게도 쉽게 말할 수 없는 크고 작은 근심과 걱정들을 털어놓을 수 있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런 걱정인형은 병원이나 Wee센터, 상담센터 등에서 아이들의 수면장애나 심리 치료의 목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이희정 학생상담자원봉사회장은 “학교에서 상담할 때 학생들에게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부여교육지원청Wee센터는 부여교육지원청 3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진로,성격,학교폭력,성폭력,학습,친구,가족,이성문제 등 학생들의 고민거리를 상담 지원하고 있다. 상담을 받고자 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는 전화예약(830-8292~7)을 통하여 상담이 가능하며 상담료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부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